锚定建成文化强国战略目标 不断发展新时代中国特色社会主义文化
■ 要锚定2035年建成文化强国的战略目标,坚持马克思主义这一根本指导思想,植根博大精深的中华文明,顺应信息技术发展潮流,不断发展具有强大思想引领力、精神凝聚力、价值感召力
paper.people.com.cn
"锚定建成文化强国战略目标 不断发展新时代中国特色社会主义文化"
아래는 시진핑의 발언
"중국공산당 제18차 전국대표대회 이후 우리는 문화건설을 국정의 우위에 두는 것을 주장하고 일련의 중대한 배치를 전개하며 신시대 중국특색의 사회주의 문화사상을 형성하고 문화건설을 추진해 왔다~~ 党的十八大以来,我们坚持把文化建设摆在治国理政突出位置,作出一系列重大部署,形成新时代中国特色社会主义文化思想"
"당의 령도를 견지하고, 정보기술 분야 문화 분야의 통치 능력을 강화하며, 사상적, 정신적, 문화적으로 당의 통치와 대중 기반을 위한 견고한 기반을 구축한다.坚持党的领导,提升信息化条件下文化领域治理能力,在思想上、精神上、文化上筑牢党的执政基础和群众基础。"
"우리는 국가의 문화적 소프트파워와 중국 문화의 영향력을 지속적으로 향상시켜야 합니다. 국제 커뮤니케이션 패턴의 재구성을 촉진하고 온라인 홍보를 혁신적으로 수행하며 다채널, 입체적인 외부 커뮤니케이션 패턴을 구축해야 한다. 要不断提升国家文化软实力和中华文化影响力。推进国际传播格局重构,创新开展网络外宣,构建多渠道、立体式对外传播格局。
중국의 제안을 홍보하고, 중국 문화를 전파하고, 중국 이미지를 전시하는 데 더욱 적극적으로 나서야 한다.加主动地宣介中国主张、传播中华文化、展示中国形象。
"문화강국 건설은 전당, 전 사회의 공동과업이다. 당중앙선전사업, 사상문화사업에 대한 중앙집권적, 통일적인 령도를 강화하고 문화건설의 령도관리체계와 기제를 개선해야 한다.建设文化强国是全党全社会的共同任务。要加强党中央对宣传思想文化工作的集中统一领导,完善文化建设领导管理体制机制。"